하나금투, 편의성 높인 '하나원큐주식' 앱 출시

  • 송고 2019.09.23 14:05
  • 수정 2019.09.23 14:04
  •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 url
    복사

안드로이드와 iOS 전 운영체제서 구현

각종 투자 정보 조회 및 국내주식 거래 한번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모든 사용자들이 투자 관련 각종 정보 조회 및 국내주식 거래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간편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주식'을 모든 운영체제에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원큐주식은 투자자들에게 국내외 주식 및 펀드 정보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리해 보여주고 있다. 국내 주식도 거래할 수 있는 하나금융투자의 어플리케이션이다. 지난 6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해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치면서 꾸준한 업데이트 및 사용성 개선 작업을 했다. 이번에 아이폰용 iOS에서도 정식 출시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의성이 극대화에 집중한 앱이다. 별도의 로그인 절차가 없이도 다양한 콘텐츠의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금융투자에 계좌가 있는 손님은 공인인증서 없이도 숫자로 된 6자리 핀(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통한 간편인증만으로도 주식 주문과 이체를 할 수 있다.

또 편의성을 높인 화면 구성으로 시각적 효과를 향상시켰다. 투자정보의 시각화는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주식을 처음 접하는 손님들이 어려운 투자 정보들을 보다 편하게 접하도록 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유진곤 하나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장은 "하나원큐주식이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손님들에게 보다 쉽고 편한 투자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고도화된 손님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원큐주식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