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다쏘시스템과 3D 전자기 시뮬레이션 시장 진출

  • 송고 2019.09.26 10:02
  • 수정 2019.09.26 10:02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 url
    복사

다쏘시스템의 통합 3D 전자기장 시뮬레이션 솔루션 사업권 확보

한컴MDS가 세계적인 3D익스피리언스 기업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es)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3D 전자기 시뮬레이션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전 세계 140개국에 25만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다쏘시스템은 2018년 다보스포럼이 선정한 '세계 100대 지속 가능한 기업' 1위, 2014년 포브스 선정 소프트웨어 부문 '가장 혁신적인 기업' 2위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3D 디자인, 3D 디지털 목업, 3D 제품수명관리(PLM) 등 3D 솔루션에 특화된 글로벌 기업으로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DA(전자설계 자동화) 솔루션 기업 '알티움(Altium)'의 국내 단독 총판인 한컴MDS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EDA 사업의 범위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MDS는 전자회로 설계 전문 소프트웨어 '알티움 디자이너(Altium Designer)'를 공급하며 축적한 EDA 기술 노하우 및 기존 고객을 기반으로 다쏘시스템의 'CST(Computer Simulation Technology) STUDIO SUITE'를 중점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CST STUDIO SUITE는 통합 3D 전자기장 시뮬레이션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전자기장뿐만 아니라 PCB 신호, 전력 무결성 분석 등 8개 제품과 22개 이상의 솔버(Solver)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 '알티움 디자이너(Altium Designer)'와도 연동된다. 또한 하나의 GUI에서 구동돼 쉽고 빠른 모델링이 가능하며 시스템 어셈블리 및 모델링 기법을 적용해 통합 시스템 환경에서의 통합 3D 전자기장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한컴MDS 인텔리전스 사업부문을 총괄하는 지창건 부사장은 "전자회로 설계 전문 소프트웨어 공급을 통해 축적한 기술 노하우와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적인 3D익스피리언스 기업 다쏘시스템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며 "다양한 산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3D 전자기장 시뮬레이션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