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5 | 02
10.8℃
코스피 2,692.06 4.62(0.17%)
코스닥 868.93 0.79(-0.09%)
USD$ 1389.0 13.0
EUR€ 1480.0 4.5
JPY¥ 879.3 -2.0
CNY¥ 191.6 1.6
BTC 82,205,000 4,825,000(-5.54%)
ETH 4,198,000 91,000(-2.12%)
XRP 725.6 12.5(1.75%)
BCH 591,100 16,300(-2.68%)
EOS 1,087 2(0.1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삼성전자, 100대 브랜드 중 6위…브랜드 가치 600억 달러 첫 돌파

  • 송고 2019.10.17 08:11 | 수정 2019.10.17 08:16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스마트폰∙TV∙가전 혁신성…메모리 반도체 분야 기술 리더십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17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611억 달러(한화 72조7000억원)를 차지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99억 달러보다 올해 2% 상승해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순위는 6위로 작년과 동일하다. 2016년 518억 달러(7위)로 500억 달러 돌파 후 3년만에 600억 달러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오른 이후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세다. 10년 전인 2009년보다 브랜드 가치가 250%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The Sero)', '비스포크' 냉장고 등 제품 혁신 지속 △5G∙AI∙IoT∙전장 등 미래 선도기술 지속적 발전 가능성 △메모리 반도체 업계 1위 등 기술 리더십을 이어간다고 평가했다.

또한 소비자들과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면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020년까지 미국 유럽 중국에서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지난 2월 새로운 사회공헌 비전인 '함께 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을 발표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92.06 4.62(0.17)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5.02 03:26

82,205,000

▼ 4,825,000 (5.54%)

빗썸

05.02 03:26

82,174,000

▼ 4,755,000 (5.47%)

코빗

05.02 03:26

82,108,000

▼ 4,749,000 (5.4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