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유튜브에 '아버지의 지갑' 공개

  • 송고 2019.11.03 11:41
  • 수정 2019.11.03 11:41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 url
    복사

지갑을 통해 아버지의 삶을 돌아보게 된 대학생들의 이야기 담아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달 31일 '아버지의 지갑'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의 디지털 통합브랜드인 'WON' 홍보를 위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밀레니얼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전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아버지의 지갑'은 운전기사, 잔소리꾼, 워커홀릭, 단돈 10월도 허투루 쓰지 않는 살림꾼이 된 아버지들의 이야기다.

영상 속 대학생들은 뜻밖에 건네받은 아버지의 지갑을 열어보며 그들이 지켜봤던 아버지의 삶과 가족을 위한 희생 등을 지갑 속 물건에 빗대어 이야기한다.

영상 마지막에 자녀들이 아버지에게 남기는 따뜻한 한마디는 시청자들에게 잠시 아버지를 생각해볼 수 있는 여운을 남기고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영상 공개와 함께 오는 10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우리WON뱅킹 아버지의 지갑'이라는 타이틀로 '오늘은 내가 아버지를 위해 치킨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매일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경품은 이벤트 종료 후 모바일 쿠폰으로 일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공식 머핀 인스타그램에 게시된다.

우리은행은 '아버지의 지갑'에 이어 비대면 금융상품을 드라마 형식의 이야기로 풀어낸 '낯가리는 여자' 1·2편도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상이 밀레니얼세대인 자식들과 기성세대인 아버지와의 세대간 소통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공개될 '낯가리는 여자' 시리즈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