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럭셔리 SUV '벤틀리 벤테이가 V8' 국내 인도 개시
가격 2억7800만원···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사양도 적용
트윈터보 가솔린 V8 엔진···550마력·78.5kgf·m 토크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2019-11-12 15:51:16
▲ 벤틀리 '벤테이카 V8' ⓒ벤틀리모터스코리아

▲ 벤틀리 '벤테이카 V8' ⓒ벤틀리모터스코리아

▲ 벤틀리 '벤테이카 V8'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트윈터보 가솔린 V8 엔진을 탑재한 럭셔리 SUV '벤틀리 벤테이가 V8' 모델의 국내 인도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벤틀리 벤테이가는 벤틀리의 첫번째 SUV 모델이자 럭셔리 SUV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 모델로 지형 및 각종 한계를 넘어선 궁극적 그랜드 투어링 경험을 제공하는 또 하나의 벤틀리 모델이다.

벤테이가 V8은 한국 고객들의 높은 취향을 고려해 최신 고급 사양들을 대거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벤틀리모터스 설립 100주년을 기념한 특별사양들도 동시에 적용됐다.

특히 실내외 디자인에는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시그니처들이 들어가 있어 럭셔리 SUV를 보다 더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 벤틀리모터스 100주년 기념 보닛 벤틀리 엠블럼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우선 보닛과 트렁크, 휠 중앙에 100주년을 기념하는 금색(Centenary Gold)으로 둘러진 알파벳 'B' 로고가 위치하게 되며 해당 'B' 로고 좌우에는 각각 1919(벤틀리모터스 설립연도)와 2019라는 기념비적인 숫자가 표기돼 있다. 더불어 운전석에서 승하차 시 발을 딛게 되는 프론트 도어 트레드플레이트에도 1919, 2019가 새겨지게 된다.

▲ 벤틀리모터스 100주년 기념, 트레드플레이트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이와 함께 보닛과 트렁크에 위치한 벤틀리 엠블럼과 마찬가지로 운전석에서 하차 시에 바닥에 비춰지게 되는 웰컴 램프 또한 100주년 기념 금색이 둘러진 알파벳 'B' 로고의 형태가 될 예정이다.

기존 W12 모델이 이어 라인업에 추가된 벤테이가 V8은 벤틀리 고유의 궁극의 럭셔리는 그대로 계승하면서 스포티한 주행 감성이 더욱 강조됐다. 차세대 4.0리터 트윈 터보 V8 가솔린 엔진이 장착돼 최고 출력 550마력(404kW)과 최대 토크 78.5 kgf·m(77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4.5초이며 최고 속도는 290km/h를 자랑한다.

벤테이가 라인업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벤테이가 V8은 파워, 럭셔리, 실용성, 스포티함 등 럭셔리 SUV가 요구하는 모든 조건을 이상적으로 만족시킨다.

48V 시스템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링 제어 기술이 적용된 벤틀리의 드라이브 다이내믹스 시스템(Drive Dynamics System)을 통해 모든 노면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리무진과 같은 부드러운 승차감에서 강력한 스포츠 주행까지 모두 만족시킨다.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까지 더해져 총 8가지의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전천후 럭셔리 SUV로 탄생했다.

이와 함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인 어시스트, 나이트 비전을 포함하는 투어링스펙(Touring Specification)부터 파크 어시스트, 보행자 경고, 4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차량 주변 환경을 보여주는 탑 뷰(Top View), 표지판 인식기능, 반대 교통 상황 경고 기능 등 도심 주행 시 각종 편의 기능을 총망라하는 '시티 스펙(City Specification)'을 기본으로 탑재해 활용성을 더 높였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한국 시장 총괄 매니저인 워렌 클락(Warren Clarke)은 "벤테이가 V8 모델의 도입으로 역동성과 럭셔리함 모두를 요구하는 국내의 럭셔리 SUV 고객 층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100년의 역사를 통해 계승돼 온 벤틀리의 문화와 가치를 더욱 많은 한국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00주념 기념 벤테이가 V8의 공식 판매 가격은 2억780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