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온라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는 크리테오 어워즈 2019에서 최고 영예인 '올해의 대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크리테오는 데이터·머신러닝을 통해 맞춤형 인터넷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매출 약 2조7000억원으로 세계 애드테크(Ad-Tech)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크리테오 어워즈는 크리테오코리아의 공식 대행사 중 특정 요건을 달성한 업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지난해 플레이디는 '올해의 혁신기업'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는 "이번 수상은 크리테오의 맞춤상품 추천 AI 기술을 자사만의 데이터 분석 노하우에 반영해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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