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올 한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에 전체 10개 중 5개가 자체브랜드(PB) 상품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수량 기준 △1위 하루이리터(2L) △2위 이프레소아이스컵 △3위 하루이리터생수(500ml) △4위 참이슬후레쉬 △5위 민생라면(봉지)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마트24가 올해 2월 출시한 민생 라면이 마실거리와 얼음을 제외한 상품 가운데 유일하게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마트24는 가성비 높은 자체브랜드 상품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까지 간판과 인테리어 등 하드웨어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은 이마트24는 올해는 프레시푸드 생산시설을 확대하는 등 상품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했다. 또 편의점에서 찾기 어려웠던 초저가 전략을 펼치고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관련 매출도 증가했다.
이마트24는 내년에도 차별화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