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는 게 값' 수도권 뉴타운 단지, 내년까지 분양러시

  • 송고 2019.12.13 06:00
  • 수정 2019.12.12 13:38
  •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 url
    복사

대우건설 등 광명·흑석뉴타운 재개발단지 분양 예정

교통·교육여건 우수, 분양가상한제 시행에 희소성까지

서울 강서구 아파트촌 전경, 본문과 무관함.ⓒEBN

서울 강서구 아파트촌 전경, 본문과 무관함.ⓒEBN

서울·경기 등 수도권 뉴타운 지역에 이달부터 오는 2020년까지 아파트 공급 러시가 본격화된다.

뉴타운은 도심 속 인근 재개발 구역을 한 데 묶어 개발하는 곳이다. 도심일수록 단지 규모가 크고 시내 접근성 및 생활인프라가 우수하기 때문에 수도권 수요가 높다.

13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이달 중 경기권 최대 재개발 지역으로 꼽히는 광명뉴타운에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를 분양한다.

해당단지는 총 13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46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역 5분 내 이동이 가능한 역세권 지역인 데다,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교육시설을 갖췄다.

GS건설은 내년 2월 서울 동작구 흑석뉴타운 3구역을 재개발하는 '흑석3구역 자이(가칭)'를 분양한다.

수도권 주요 뉴타운 분양 예정 단지.ⓒ닥터아파트

수도권 주요 뉴타운 분양 예정 단지.ⓒ닥터아파트

지하 5층에서 지상 20층 26개 동 전용 33~99㎡ 총 177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은로초등학교와 중앙사대부속중학교가 단지와 가깝고 중앙대학교 및 중앙대학교병원도 인근이다.

GS건설은 내년 4월에도 서울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 7구역을 재개발하는 '수색7구역 자이(가칭)'을 분양할 예정이다. 총 672세대 규모로 조성되고 이중 325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다. 수색초교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경의중앙선 수색역이 가깝다.

호반건설은 내년 상반기 중 서울 양천구 신정뉴타운 신정2-2구역을 재개발하는 '호반써밋(가칭)'을 분양한다.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을 도보 이용 가능하고 5호선 신정역도 인근이다.

반도건설도 상반기 중 경기 남양주시 지금도농뉴타운 도농2구역을 재개발하는 '도농2구역 반도유보라(가칭)'을 분양한다.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구리역이 가깝다.

잇따른 뉴타운 구역해제와 최근 발표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으로 매물이 귀해지면서 뉴타운 내 아파트 몸값도 높아지고 있다.

광명뉴타운에 이달 중 분양 예정인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조감도.ⓒ대우건설

광명뉴타운에 이달 중 분양 예정인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조감도.ⓒ대우건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가재울뉴타운 내 'DMC파크뷰자이 1단지'의 경우 전용 84.97㎡가 지난 11월 11억원을 웃도는 가격으로 거래됐다. 서울 성북구 길음뉴타운 내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도 전용 84.98㎡가 지난 10월 역대 최고가인 12억3000만원에 거래됐다.

경기 광명뉴타운에 위치한 '광명 에코 자이위브' 전용 84.99㎡ 입주권은 지난달 7억2775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대비 2억원가량의 웃돈이 형성됐다.

청약시장도 인기다. 서울 신길뉴타운에서 최근 분양된 '더샵 파크프레스티지'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187가구 모집에 평균 114.2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고 1순위 당해에 마감됐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도심 속 미니신도시로 불리는 뉴타운은 주변환경이 신도시처럼 깔끔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라며 "교통 및 교육이 우수한 데다 최근 분상제 시행으로 희소성까지 더해지면서 부르는 게 값일 정도"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