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왓챠가 추천하는 설 연휴 콘텐츠는?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2020-01-24 06:00:00

넷플릭스, 왓챠 등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연휴 추천 콘텐츠' 공개에 나섰다.

24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회원들이 손쉽게 한국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한국이 만든 콘텐츠' 검색 컬랙션을 공개한데 이어 이번 설 연휴 중에는 '설 연휴를 위한 추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플릭스의 검색 컬렉션은 PC에서 화면 상단에 위치한 TV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선택하면 장르 옵션 중에서 찾을 수 있다.

스마트TV 시청자는 홈 화면에서 화면의 상단을 클릭하면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하면 된다.

모바일 및 태블릿 pc 사용자는 화면 상단 넷플릭스 로고 왼쪽의 TV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선택하면 전체 장르가 뜬다.

귀경길 추천 콘텐츠는 이동 소요 시간에 따라 감상하기 좋은 콘텐츠가 포함됐다. 넷플릭스에는 무제한 다운로드 기능과 더불어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시청하던 시리즈의 다음 에피소드까지 받아주는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 이동중에도 데이터 걱정 없이 마음껏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특히 광고가 없어 맥이 끊어질 염려도 없고 드라마 오프닝과 크레딧 장면까지 스킵할 수 있다"며 "귀경길에 오르기 전 콘텐츠를 고르지 못했다면 넷플릭스가 제안하는 추천 콘텐츠와 함께 연휴를 보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왓챠플레이는 연휴를 앞두고 독특한 색채의 코미디 시리즈를 왓챠플레이가 독점 공개한다. SF 병맛 코믹 판타지 히어로물인 '퓨처맨' 시즌 1~2를 비롯해 영화 '윤희에게', TV 시리즈 68편 등을 신규 서비스할 계획이다.

'퓨처맨'은 지난해 '킬링 이브', '체르노빌' 등 콘텐츠를 소개해 반향을 일으켰던 왓챠플레이의 2020년 첫 독점 콘텐츠다.

거대 제약회사 청소부로 일하는 게임 덕후 조쉬가 누구도 깨지 못한 극악 난이도의 게임 '바이오틱 워즈'를 클리어한 것을 계기로 인류를 구할 퓨처맨으로 선발돼 세상을 지키기 위해 게임 속 캐릭터들과 시간 여행을 하는 이야기다. 기존 히어로물의 클리셰를 B급 감성 코믹물로 비틀어 냈다.

영화 '헝거게임' 시리즈의 주인공인 조쉬 허처슨이 어쩌다 히어로가 된 주인공 조쉬를 연기했다. 미국의 OTT 플랫폼 훌루 오리지널 시리즈다. 시즌 3는 올해 4월에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 '윤희에게'는 극장에서 큰 화제를 일으키고 종영한 지 2주만에 왓챠플레이를 통해 서비스된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공개되자마자 관객과 평단의 호평 속에 '윤희들'이란 팬덤까지 만들어내며 화제를 모았다.

우연히 한 통의 편지를 받은 윤희가 잊고 지냈던 첫사랑의 비밀스러운 기억을 찾아 딸 새봄과 함께 설원이 펼쳐진 오타루로 여행을 떠나는 '모녀 로드무비'다. 대배우의 반열에 오른 김희애와 걸그룹 I.O.I 김소혜의 출연으로도 화제가 됐다.

'무한도전'의 새로운 에피소드들도 추가됐다. '무도 큰잔치', '인간 윷놀이' 등 신년특집 시리즈 에피소드들이 설을 맞아 왓챠플레이를 통해 서비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