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美 실리콘밸리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가보니

  • 송고 2020.02.16 11:16
  • 수정 2020.02.17 08:37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 url
    복사

미국 내 4번째 매장 오픈…'S20∙Z플립' 최신 제품 전시·체험존 마련

경제문 美 리테일담당 "해외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추가 오픈 예정"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중심지 팔로알토에 작년 12월 문을 연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중심지 팔로알토에 작년 12월 문을 연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팔로알토(미국)=손병문 기자] 삼성전자는 작년 12월 실리콘밸리 중심 팔로알토에 '익스피리언스 스토어(Experience store)'를 열었다. 미국 내 휴스턴, 롱 아일랜드, 로스앤젤레스에 이은 네번째 매장이다.

13일 방문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팔로알토점은 최신 갤럭시 5G 제품 체험부터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품 수리 등 갤럭시 팬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누리도록 꾸몄다.

팔로알토점에서는 지난 11일 '갤럭시 언팩 2020' 행사 생중계를 진행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소비자들이 참석해 갤럭시 S20∙갤럭시 Z 플립 출시를 축하했다.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팔로알토점 내부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팔로알토점 내부



매장 입구에 들어서자 전날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Z 플립'이 투명한 네모 유리상자 안에서 광채를 빛낸다.

매장에서 만난 경제문 삼성전자 미국법인 리테일담당 부장은 "팔로알토점은 하이테크 회사들이 많아 20~30대 직장인과 스탠퍼드 대학 학생들도 많이 찾는다"면서 "사물인터넷 기반 디바이스와 5G폰, 갤럭시폴드 체험을 제공하는 등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효율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 등 해외에서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를 향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라며 "한국 내 매장도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식 운영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팔로알토점은 최신 이동통신 5G가 소비자들의 일상 생활과 업무 환경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지 직관적으로 꾸몄다. 매장 정면은 이진법의 1과 0을 표시하는 불빛 막대 장식을 설치해 실리콘밸리의 혁신 전통에 대한 경의를 표현했다.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팔로알토점 내부 5G 게임 체험 공간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팔로알토점 내부 5G 게임 체험 공간


이 곳에선 B2B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용 제품 판매는 물론 녹스 워크스페이스(Knox Workspace) 등 삼성 모빌리티 솔루션을 이해하는 공간도 구성했다.

매장은 레이아웃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모듈식으로 디자인됐다. 최신 제품의 스토리나 소비자의 흥미와 니즈 따라 매장을 재구성해 소비자들이 방문할때 마다 새로운 분위기를 느끼도록 배치했다.

스토어 관계자는 "Z 플립 휴대성에 대해 호평하는 고객들이 많았고 특히 갤럭시S20 울트라의 100배 확대 스페이스줌 촬영 기능을 보고 굉장히 놀라워했다"며 "언팩 행사 이후 매장 방문자가 기존 보다 80% 정도 늘었다"고 말했다.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팔로알토점에서 방문객이 '갤럭시 S20 울트라'를 체험하는 모습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팔로알토점에서 방문객이 '갤럭시 S20 울트라'를 체험하는 모습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