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X스펙트럼, '콜라보 컬렉션’ 론칭

  • 송고 2020.02.19 17:06
  • 수정 2020.02.19 17:06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휠라 X 스펙트럼 콜라보 컬렉션’ⓒ휠라코리아

‘휠라 X 스펙트럼 콜라보 컬렉션’ⓒ휠라코리아

휠라는 이탈리아 밀라노 소재 스트리트 편집숍 스펙트럼과 협업해 ‘휠라 X 스펙트럼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협업을 통해 올해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작업 '휠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스펙트럼은 그래피티와 힙합에 뿌리를 둔 스트리트 전문 편집숍이다. 2009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문을 연 이래 이탈리안 스트리트 감성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유지하고 있다.

휠라와 스펙트럼은 1990년대 휠라 아카이브와 힙합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 컬렉션을 구성했다. 스포츠와 스트리트 무드를 절묘하게 결합한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한데 선보인다.

휠라 X 스펙트럼 콜라보 컬렉션의 테마는 ‘La moda nella vita di strada’이다. 1990년대 휠라의 슬로건을 반영한 이 문구는 이탈리아어로 ‘거리의 유행 패션’이라는 뜻이다. 휠라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스펙트럼 고유의 스트리트 문화와 함께 100여 년 이상 이어온 휠라의 헤리티지, 미학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휠라 X 스펙트럼 콜라보 컬렉션은 강렬한 색상과 각 브랜드의 요소를 조합해 만든 콜라보 탭, 레터링 등을 디자인 디테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그린, 퍼플, 옐로, 다크 레드 등의 컬러 위에 콜라보 탭, 삼각 로고, 그래픽 서체가 반영된 하프집업 풀오버, 후드티셔츠, 스웨트셔츠, 긴팔 및 반팔 티셔츠와 힙색, 버킷햇 등 의류와 액세서리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콜라보 컬렉션은 휠라 공식 온라인몰 및 휠라 이태원 메가스토어를 포함한 전국 휠라 주요 매장 62곳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휠라 관계자는 “오랜 시간 축적해 온 헤리티지와 아카이브를 재해석, 이색적이면서도 가치있는 작업을 위해 두 브랜드가 의기투합했다”며 “이탈리아라는 공통분모 아래 탄생한 이번 협업은 독특한 스타일을 찾는 이들에게 새로운 감성을 제안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