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3월 내수 9000대 육박···전년비 39.6% ↑

  • 송고 2020.04.01 16:05
  • 수정 2020.04.01 16:05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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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블' 3187대로 베스트셀링카 등극

수입 판매 모델 반년 연속 1천대 돌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한국지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3월 한 달간 내수 8965대를 판매해 전년동월 대비 39.6%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지엠은 코로나19으로 인해 대내외적인 판매여건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출시된 신차 및 RV와 경상용차 부문 등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이뤄진 신차 트레일블레이저는 3월 한 달간 총 3187대가 판매돼 베스트셀링카에 오르며 3월 실적을 리드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동급 유일 고급 옵션 등을 앞세워 여성과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쉐보레 스파크는 전월 대비 20.6%가 증가한 2551대가 판매되며 준수한 실적을 보였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전월보다 121.7% 증가한 532대가 판매돼 역대 월 최대 판매고를 올렸다.

트래버스는 국내 판매 중인 모든 SUV를 통틀어 가장 압도적인 차체 사이즈와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으로 대형 SUV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달 쉐보레 RV 내수 판매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래버스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또 볼트 EV를 포함해 트래버스, 콜로라도, 이쿼녹스, 카마로 SS 등 쉐보레의 수입 판매 모델은 6개월 연속 1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 중이다.

한국지엠 영업 및 서비스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은 "쉐보레는 지난해 트래버스, 콜로라도에 이어 최근 트레일블레이저를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며 "쉐보레는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해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고객 최우선 마케팅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는 4월 한달 간 기존 프로모션에 더해 정부가 인하하는 개별소비세 외 추가 세금 부담을 지원하는 '택스 프리(Tax Free)' 이벤트를 시행한다. 또 봄철을 맞아 새출발 고객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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