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최종투표 진행

  • 송고 2020.04.08 16:26
  • 수정 2020.04.08 16:26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본선 투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본선 투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RPG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진행하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 선정 투표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예선에 800개에 달하는 작품이 출품됐다. 특히 아바타 분야는 474개의 작품이 접수돼 가장 뜨거운 반응이 나타났다. 이용자들의 직접적인 투표가 진행되는 본선에는 각 분야별 5개의 최종 후보작이 선정돼 경쟁을 펼친다.

아트 공모전 최종 투표는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약 19일간 진행된다. 로스트아크 이용자라면 누구나 방문해 원하는 작품에 한 표를 행사 할 수 있다. 투표 분야는 아바타, 탈 것&펫, 자유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아바타의 경우 각 직업군 별로 한 표씩 투표가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 선정은 투표 페이지를 통한 이용자들의 선택으로 100% 결정된다. 아바타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모험가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 특별 칭호,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와 기념품이 지급된다.

탈 것&펫, 자유 분야의 경우에는 대상(1명), 최우수상(1명)과 우수상(3명)을 선정해 상금 및 기념품을 지급한다.

한편 공모전 투표 페이지 오픈과 함께 게임 내 호감도 '애정' 단계가 추가됐다. 가장 먼저 애정 단계가 추가된 NPC는 '사샤'와 '에아달린'으로, 두 명의 NPC와 신뢰도 '호감'을 달성한 이용자는 특별한 퀘스트를 수행하고 애정 단계를 오픈 할 수 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이번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With All RPG Fans라는 로스트아크의 새 방향성에 따라 진행되는 공모전인 만큼 팬 여러분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팬들의 뜨거운 참여에 감사하며 실제 게임 콘텐츠 적용까지 많은 관심바란다"고 말했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29일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와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