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에서 K팝 솔로 아티스트 라이브로 만나요"

  • 송고 2021.04.26 08:18
  • 수정 2021.04.26 08:18
  • EBN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 url
    복사

'틱톡 스테이지 솔로나잇' 개최…규현·제시 등 공연

'틱톡 스테이지 솔로나잇' 포스터.ⓒ틱톡

'틱톡 스테이지 솔로나잇' 포스터.ⓒ틱톡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은 오는 5월 6일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틱톡 애플리케이션(앱) 내 틱톡 스테이지 계정에서 인기 K팝 솔로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는 언택트 라이브 공연 '틱톡 스테이지 솔로나잇'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대표 솔로 뮤지션 슈퍼주니어 규현·샤이니 태민·제시·이영지 총 4명의 아티스트가 출연한다. 틱톡 앱을 사용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댄스와 발라드 및 힙합 등 무대마다 장르 차이가 분명한 옴니버스형 콘서트이자 각자의 장르에서 독보적인 개성으로 활약하는 아티스트 4인 4색의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틱톡 스테이지들은 MC 없이 뮤지션의 공연으로만 구성됐었으나 이번에는 유명 작사가 김이나가 MC로 참여해 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담은 진행을 곁들일 예정이다.


기존 틱톡 스테이지 공연에 주로 K팝 그룹이 초대되었던 것과도 차별화된다. 또 틱톡 스테이지 최초로 야외무대를 마련해 서울의 야경을 배경 삼아 아름다운 무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틱톡은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와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팬들이 더욱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총 3개의 사전 이벤트를 마련해 오늘부터 행사 전날인 5월 5일까지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 '김이나의 틱톡이나 할까'는 팬들이 틱톡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챌린지 영상 중 아티스트가 영상을 찍어주길 바라는 콘텐츠에 댓글로 아티스트의 틱톡 계정과 틱톡 스테이지 계정을 태그하면 응모되는 이벤트다.


행사 당일에 김이나 MC가 팬들의 참여 댓글을 확인 후 응모작을 선정하면 아티스트들이 해당 챌린지 영상을 촬영해 팬들에게 공개한다.


두번째 이벤트인 '아티스트 갓곡 투표'는 이벤트 페이지 내 한 아티스트 당 2곡으로 총 8곡 중 팬들이 마음에 드는 4곡에 투표하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팬들에게는 아티스트 사인이 포함된 큐카드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번째 이벤트는 '영상 댓글 이벤트'로 팬들이 이번 라이브에 참여하는 아티스트 중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응원 댓글을 작성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다. 가장 좋아요수를 많이 받은 댓글의 참여자에게 아티스트가 직접 사인한 틱톡 스테이지 사인 포스터를 증정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