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딸, 떡볶이 ‘비밀 레시피’ 공개한다

  • 송고 2011.09.30 19:37
  • 수정 2011.09.30 19:44
  • 이성수 기자 (anthony@ebn.co.kr)
  • url
    복사

이현경 이사, ‘요리가 된 떡볶이’ 출간

분식 프랜차이즈 아딸(아버지튀김 딸떡볶이)은 30일 이현경 아딸 이사<사진>가 떡볶이 책 ‘요리가 된 떡볶이’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이사는 1972년 경기도 파주시 문산 튀김집에서 시작해 현재 전국 850여개의 매장과 중국에 해외 1호점을 운영하고 있는 떡볶이 프랜차이즈 ‘아딸’의 속 뜻인 아버지튀김 딸떡볶이의 딸이자 요리 연구가다. 이 이사는 신간 ‘요리가 된 떡볶이’를 통해 30년간 지켜 온 아딸 떡볶이의 비밀 레시피를 공개한다.

‘요리가 된 떡볶이’는 손님 접대나 각종모임 등에도 내놓을 수 있는 손색이 없는 고급 떡볶이 요리법을 표준화된 레시피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 떡볶이하면 떠오르는 고추장 떡볶이와 우리나라 최초의 떡볶이인 궁중 떡볶이 외에도 한식, 중식, 양식 등 세계인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70여가지의 다양한 맛과 재미가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책은 ▲떡볶이 떡의 종류와 특징, 떡볶이 양념에 들어가는 재료 등 재미있는 정보와 ▲추억의 떡볶이를 비롯해 건강 떡볶이, 다이어트 떡볶이 등 다양한 테마의 색다른 떡볶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책속 부록 ‘팔도 떡볶이’를 통해 전국의 떡볶이 맛집 이야기를 소개했다.

한편 이 이사는 CJ홈쇼핑과 요리잡지 ‘에쎈’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했으며, KBS ‘리빙쇼 당신의 여섯 시’, MBC ‘생방송 오늘의 아침’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또한 현재 ㈜오투스페이스의 요리연구소장으로 다양한 메뉴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요리와 꽃꽂이 아카데미 ‘Hyun briller´와 요리 블로그(dusel-cookery.kr)를 운영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