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국방·항공 SW 기술세미나’ 개최

  • 송고 2017.03.22 16:24
  • 수정 2017.03.22 16:24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 url
    복사

오는 29일 대전컨벤션센터서 진행

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업체 개발자 대상

‘2016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 현장 모습.ⓒMDS테크놀로지

‘2016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 현장 모습.ⓒMDS테크놀로지


MDS테크놀로지가 세미나를 통해 효율적인 무기체계 소프트웨어(SW) 개발을 위한 솔루션 및 적용사례를 소개한다.

MDS테크놀로지는 ‘2017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를 오는 2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무기체계 SW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SW 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올해 5회째 개최한다. 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업체 개발자를 대상으로 관련 솔루션 및 적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IBM에서는 모델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활용한 요구사항 검증 및 시스템 설계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LIG넥스원에서는 SW 신뢰성 시험 업무 프로세스에 따른 현장 평가 사례를 강의한다. 육군종합정비창에서는 육군의 내장형 SW관리기법 구축 현황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FA-50 시제기에 탑재돼 비행 시험에 성공한 MDS테크놀로지의 실시간 운영체제 NEOS(네오스)가 K2전차 성능개선 사업에 적용된 사례를 현대로템에서 소개한다.

국방 및 항공 분야의 함정전투체계, 해상초계기 임무장비시스템, 잠수함 성능검증장비 등을 비롯해 철도 센서 네트워크, 전력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민수분야에 적용된 통신 미들웨어(NeoDDS)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장명섭 MDS테크놀로지 대표는 “SW개발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해야 무기체계 SW의 신뢰성과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며 “국방 분야에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국산 시스템 SW의 현황과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