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안써요"…현대홈쇼핑, 새 식품 브랜드 3無마케팅

  • 송고 2017.07.25 10:18
  • 수정 2017.07.25 10:18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 url
    복사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두배로' 론칭…올해 30억 매출 목표

'연예인, 대기업, 인지도' 없는 중소기업 시장 성장에 초점

ⓒ


현대홈쇼핑이 '스타마케팅'과 결별한다. 유명 연예인이나 식당 이름을 사용해 마케팅을 하는 대신 제품 구성(스펙)을 강화한 상품들을 브랜드화 해 홈쇼핑 식품 방송의 새로운 트렌드로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은 중소협력사와 공동 기획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양도 두배로, 맛도 두배로'라는 콘셉트로, 고품질의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는 의미로 브랜드명을 '두배로'로 정했다. 첫 상품은 '두배로 나주 곰탕'으로 오는 26일 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홈쇼핑 방송을 희망하는 중소업체 입장에선 최근 유명 셀럽들의 이름이 들어간 식품 방송이 새로운 진입장벽으로 느낄 수 있다"며 "제품이 우수한 중소업체들의 신규 판로를 제공하는 한편, 고품질의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브랜드로 만들어 운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우선 '두배로 나주 곰탕'은 건더기(고기류) 약 200g을 포함해 한 팩당 무게는 약 700g으로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됐던 곰탕 대비해 원물 25%, 한 팩 기준으로는 16.7% 강화했다.

곰탕 안에 들어있는 건더기도 기름기가 많은 양지 대신 담백한 맛이 특징인 전각과 사태를 사용했고, 잡내를 잡기 위해 충남 금산에서 재배한 인삼을 사용하는 등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다.

'두배로 나주 곰탕' 가격은 20인분(10팩) 6만9900원으로 1인분에 약 3500원 수준이다. 회사 측은 제품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품질에 집중한 결과, 가격은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되던 곰탕과 동일하거나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두배로 나주 곰탕'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2~3가지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안에 '두배로' 브랜드 매출 목표를 30억원으로 잡았으며, 내년에는 100억원을 달성하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김주환 식품팀장은 "셀럽 브랜드에 의존한 기존 홈쇼핑 식품 방송을 탈피하고, 상품 품질을 강화해 가성비가 높은 상품을 제안하기 위해 협력사와 ‘두배로’라는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며 "상품력이 우수한 중소업체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모델로 키워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