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EV, 미국서 상품성 인정

  • 송고 2017.07.31 14:19
  • 수정 2017.07.31 14:19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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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 파워 주관한 상품성 만족도 획득 세그먼트 1위

볼트EVⓒ한국지엠

볼트EVⓒ한국지엠

쉐보레(Chevrolet) 볼트EV(Bolt EV)가 미국 시장조사 기관인 J.D. 파워가 주관한 2017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APEAL: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조사에서 세그먼트 1위를 차지했다고 한국지엠이 31일 밝혔다.

볼트EV는 종합 성능 및 디자인, 성능, 편안함, 디자인 및 사양, 스타일 등 총 5개 부문 평가에서 종합점수 5점 만점을 획득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고 있는 J.D.파워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신차 초기품질지수 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와 함께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17년형 모델을 구입한 지 90일이 지나지 않은 8만 명 이상의 미국 자동차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33개 브랜드가 판매한 245종의 모델에 대해 차량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77가지 항목의 설문 결과를 종합해 점수로 환산 평가한 것이다.

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 가장 긴 인증 주행거리를 갖춘 볼트EV는 2017 북미 올해의 차(North America Car Of The Year), 2017 그린카 오브 더 이어(Green Car Of The Year), 미국 모터트렌드 2017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등을 차례로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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