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소셜홀딩스와 이커머스 물류 MOU 체결

  • 송고 2017.09.11 17:29
  • 수정 2017.09.11 17:29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 url
    복사

이커머스 업계 최초 관련 물류 전 영역 아웃소싱

이커머스 희망 사업자들에게 관련 물류 컨설팅

차동호 CJ대한통운 택배부문장(왼쪽)과 공훈의 소셜홀딩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CJ대한통운

차동호 CJ대한통운 택배부문장(왼쪽)과 공훈의 소셜홀딩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소셜홀딩스와 이커머스 물류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소셜홀딩스가 오는 13일 런칭하는 택샵(TAG SHOP)의 물류 전반을 운영하게 됐다. 사업 런칭 단계부터 물류 전 과정을 위탁하는 것은 이커머스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CJ대한통운은 택샵 물류센터 운영·상품 소분·포장·배송은 물론 CS센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물류 전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CJ대한통운의 이커머스 물류 운영 노하우에 기반한 컨설팅을 통해 택샵 상품군에 최적화된 물류센터와 물류 과정을 설계·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택샵도 상품 개발과 마케팅 등에 주력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택샵 전용물류센터는 인접한 CJ대한통운 택배 터미널과 연계해 탄력적으로 상품을 출고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재고관리와 신속한 배송이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은 이번 택샵의 사례와 같이 이커머스 물류 컨설팅·물류 전 과정 아웃소싱을 통해 물류인프라 투자가 어려운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는 사업자들이나 스타트업·소상공인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차동호 CJ대한통운 택배부문장은 "택샵과 CJ대한통운의 만남은 좋은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이로움을 전하고자 하는 이커머스 전문기업과 물류 전문기업의 만남"이라며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의 건전한 산업생태계 조성에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