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세상에 없는 나만의 TV…'뷰잉' 공개

  • 송고 2017.10.17 09:08
  • 수정 2017.10.17 09:09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 url
    복사

24일 예약판매 시작, 11월 1일 공식 서비스 시작

CJ헬로비전이 TV 기반의 차세대 동영상서비스(OTT) '뷰잉(Viewing)'을 첫 공개했다.ⓒ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이 TV 기반의 차세대 동영상서비스(OTT) '뷰잉(Viewing)'을 첫 공개했다.ⓒ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이 TV 기반의 차세대 동영상서비스(OTT) '뷰잉(Viewing)'을 첫 공개했다.

17일 CJ헬로비전에 따르면 넷플릭스(Netflix)·티빙(TVING)·푹(pooq)·유튜브(YouTube) 등 국내외 최강의 콘텐츠를 모두 제공하는 OTT 포털 서비스인 '뷰잉'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뷰잉은 '세상의 모든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보여주고 연결한다'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지상파, 케이블, 영화,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통합 제공한다.

내달 1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뷰잉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 머신러닝이 적용돼 사용자의 취향을 파악해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또한 국내 최고의 콘텐츠 파트너인 푹, 티빙을 통해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기존 방송플랫폼의 실시간 채널과 VOD를 제공하고, 글로벌 파트너인 넷플릭스 유튜브 콘텐츠까지 통합 서비스한다.

뷰잉은 키즈 스포츠 게임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등 자체콘텐츠 수급도 확대한다.

토니 자멕코우스키(Tony Zameczkowki) 넷플릭스 아시아 비즈니스개발 담당은 "CJ헬로비전 고객들에게 넷플릭스의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CJ헬로비전 고객들은 넷플릭스의 4K UHD 콘텐츠가 제공하는 최상의 TV 경험을 가정에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CJ헬로비전은 오는 28일 뷰잉을 체험할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기묘한 이야기 시즌2' 시사회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 참가는 CJ헬로비전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18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뷰잉 디바이스의 사전 예약판매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쇼핑사이트 지마켓을 통해 진행된다. 본판매는 공식 서비스 런칭에 맞춰 내달 1일부터 시작된다. 뷰잉의 상세 기능과 상품 정보는 예약판매 시 공개될 예정이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담당(상무)는 "중장기적으로 스마트자동차와 백색가전으로 OTT스크린을 확대해 수익모델을 다변화하고 OTT 대형화를 위해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등 침체된 국내 미디어시장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