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임직원 부모 초청행사 실시

  • 송고 2017.10.20 15:48
  • 수정 2017.10.20 15:48
  •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 url
    복사

자녀 일상 업무 공간 관람·퀴즈쇼 등 소통 프로그램 참여

제일은행, 직장 내 임직원 가족 위해 다양한 행사 개최 중

SC제일은행은 본점에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의 정착 및 확산을 위한 임직원 부모 초청행사 ‘SC제일은행 으뜸가족사랑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본점에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의 정착 및 확산을 위한 임직원 부모 초청행사 ‘SC제일은행 으뜸가족사랑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본점에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의 정착 및 확산을 위한 임직원 부모 초청행사 ‘SC제일은행 으뜸가족사랑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C제일은행의 임직원 부모 70여명이 참석해 자녀의 직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가족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우선 자녀들이 일하는 SC제일은행 본사의 일상 업무 공간을 직접 둘러보고 4층 강당에서 SC제일은행의 오종남 사외이사로부터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을 들었다.

자녀와 함께하는 퀴즈쇼와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에도 참여했고 임직원 자녀들이 미리 준비해놓은 영상편지를 보는 시간도 가졌다. 영상편지에는 자녀들이 바쁜 일상 탓에 평소 부모에게 제대로 표현하지 못 했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이 담겼다.

직원 부모로 초청된 김영자 씨는 "딸이 24년 동안 SC제일은행에 다니는 것을 항상 뿌듯하게 생각해왔다"며 "딸의 직장을 직접 살펴보고 같이 일하는 동료들도 만나보니 딸이 훌륭한 회사에 다니는 것 같아 자랑스럽고 대견하다"고 말했다.

정효숙 기업금융운영센터 과장은 "워킹맘인 딸의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매일 집으로 오시는 어머니에게 늘 감사하면서도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머니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 드린 것 같아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SC제일은행은 직장 내의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를 통해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작년에는 임직원의 자녀를 초청해 '슈퍼히어로의 하루'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7월 열린 창립 88주년 기념행사 '한마음 페스티벌'에서는 전국의 임직원 가족들을 모두 초청해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을 마련하기도 했다.

박현주 SC제일은행 커머셜기업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직원 부모들이 자녀의 일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긍심을 지니게 되면 직원들도 직장에 대한 만족도와 애사심이 높아질 것"이라며 "SC제일은행은 앞으로도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 속에서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