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립스틱 제품 세계일류상품 선정

  • 송고 2017.11.24 10:07
  • 수정 2017.11.24 10:06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 url
    복사

글로벌 시장 성과 및 성장 가능성 인정

(왼쪽부터)김세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연구원, 심민경 연구원, 황정선 연구원, 최영진 기술연구원 메이크업연구소장[사진=아모레퍼시픽]

(왼쪽부터)김세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연구원, 심민경 연구원, 황정선 연구원, 최영진 기술연구원 메이크업연구소장[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립스틱 제품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2017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일류기업 육성을 목표로 한다. 지난 2001년부터 기술 혁신 역량을 지닌 기업과 제품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중 ‘차세대일류상품’은 최근 3년 연평균 수출증가율이 동기간 국가 전체의 연평균 수출증가율보다 높은 제품 또는 서비스 상품, 최근 3년 이내에 신기술/신제품 인증을 받은 상품 등을 대상으로 추천받아 세계일류상품발전심의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립 메이크업 제품은 2016년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10위를 기록했으며, 여러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며 그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영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메이크업연구소장은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아모레퍼시픽이 그동안 전 세계에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이어온 고민, 특이한 가치를 만들기 위해 이어온 혁신을 평가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