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창립 350주년 기념 '글로벌 이노베이션 컵' 지원자 공모

  • 송고 2017.11.29 14:25
  • 수정 2017.11.29 14:25
  •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 url
    복사


머크가 창립 350주년인 2018년을 기념해 자연과학 분야 박사 과정에 있는 대학원생, 박사 후 과정, 최근 졸업한 MBA소지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이노베이션 컵을 개최해 차세대 과학자들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응모 분야는 헬스케어, 합성생물학, 소재 솔루션, 디지털화, 새로운 방식의 업무와 협업 등이다.

세부 응모 자격요건은 과학은 자연과학 분야 박사 과정에 있는 대학원생 또는 생물학, 화학, 물리학, 의학, 생명공학, 생물정보학, 생화학, 약학, 정보과학, 컴퓨터과학, 데이터과학, 공학 분야 박사 후 과정에 있는 사람들이 지원 가능하다.

경영학은 제약 화학 업계에 관심이 있는 고급 MBA 과정의 학생 또는 최근 졸업한 MBA 소지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캠프 참가자의 특전은 제약 화학 산업의 핵심 R&D 학습, 제품의 성공적인 발견, 개발, 시판 전략 이해, 머크에 대한 이해와 커리어 정보 획득, 팀 활동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등이다.

글로벌에서 선발된 75명의 참가자들은 머크 본사에서 항공료 및 체재비 전액을 지원받아 내년 7월 16부터 24일까지 독일에서 일주일 간 열리는 썸머 캠프에 참가해 화학제약 업계 관련 소규모 팀 활동을 통해 과학계의 도전 과제를 해소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를 사업적으로 구체화한다.

참가팀은 차세대 자연과학자와 컴퓨터과학자, 머크 고위 경영진으로 구성된 경영 전문가, 현역 연구진, 화려한 성공을 자랑하는 은퇴 기업가들로부터 코칭과 도움말을 받는다.

최고의 사업 계획을 발표한 팀에게 이노베이션 컵과 상금 2만 유로, 분야별 최우수팀에게 각각 상금 5000유로가 수여된다.

이노베이션 컵을 통해 연구 개발 지식을 심화시키고 전세계 최고 학생들과 네트워크를 쌓고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