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520억원 투자 유치…獨 밀레 전략적 제휴 강화

  • 송고 2017.12.06 15:03
  • 수정 2017.12.06 15:04
  •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 url
    복사

유진로봇-밀레, 신규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확대

Scout RX2 파트너 공동 개발, 유진로봇 생산공급

유진로봇 2017 로보월드 현장 부스 전경[사진=유진로봇]

유진로봇 2017 로보월드 현장 부스 전경[사진=유진로봇]


유진로봇은 밀레의 지주회사인 이만토(Imanto)와 합작법인 시만(Shiman)에 총 520억원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밀레(Miele)그룹은 총 520억원을 투자해 유진로봇과의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유진로봇과 밀레는 합작회사 시만(Shiman)을 설립해서 로봇에 관한 새로운 응용 제품 및 기술에 대한 공동개발을 모색할 예정이다.

유진로봇은 이미 지난 2014년부터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밀레와 공동으로 개발한 청소로봇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밀레가 새로운 로봇청소기시장에 진입한 지난 2012 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밀레 'Scout RX1'은 지난 2014년 이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올해 전환기에는 흡입력이 3배로 향상되고 정교한 항법 기능과 유용한 기능을 갖춘 Scout RX2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태블릿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라이브 이미지를 전송한다. Scout RX2 역시 두 파트너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유진로봇이 생산공급한다.

향후 유진로봇과 밀레 및 합작회사 시만은 연구개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구 개발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유진로봇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며 신제품 기획과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청소로봇 이외에 유진로봇이 개발중인 병원물류로봇 등 서비스로봇의 사업화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밀레의 기존 판매제품에 AI, 빅데이터, IOT 등 로봇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해 기존제품의 혁신과 신제품 개발을 위해 양사가 기술및 제품 로드맵을 공동으로 기획하기로 했다.

유진로봇은 이번 투자를 통해 송도사옥의 준공과 함께 R&D, 생산을 위한 고용확대 및 부품, SW 및 서비스 산업과 같은 전후방 연관산업의 동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경철 대표는 "두 회사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품 및 기술 개발에서 전문 지식과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해 최대의 사업적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