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저축은행 최초 'ISMS' 인증 취득

  • 송고 2017.12.18 16:04
  • 수정 2017.12.18 16:04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 url
    복사

금융보안원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심사 최종 통과

길이홍 부사장 "서민 위한 디지털뱅크, 디지털저축은행 가속도"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웰컴저축은행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은 전산시스템의 정보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 기업이 수립·관리·운영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적합 여부를 104개 인증기준 253개 점검항목에 따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제도를 주관하고 금융보안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결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정보보호체계와 시스템운영 개선작업을 진행, 지난 14일에 금융보안원의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심사를 최종 통과했다.

인증범위는 '인터넷뱅킹(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및 비대면계좌개설(모바일앱) 서비스 운영'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모바일금융 등 비대면금융거래의 중요성을 반영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ISMS 인증취득을 통해 고객 신뢰도 향상과 더불어 안정적으로 금융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의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인 길이홍 부사장은 "ISMS 인증 취득으로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서비스에서도 고객정보의 안전한 관리와 운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시중은행이나 인터넷은행에 뒤지지 않는 '서민을 위한 디지털뱅크, 디지털저축은행'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권 ISMS 인증현황은 총 52건으로 시중은행 7곳, 증권사 13곳 등으로 저축은행중에서는 웰컴저축은행이 지난 14일 최초로 인증을 취득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