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8] 벨킨, 무선 충전·배터리팩 시장 1위 공고화

  • 송고 2018.01.08 08:00
  • 수정 2017.12.28 10:35
  •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 url
    복사

2018 CES 모바일 전력 부문서 넘버원 써드파티 브랜드 등극

"소비자에게 편리한 최적의 모바일 전력 환경 제공"


벨킨은 CES 2018에서 다양한 사용 상황별 시나리오를 위한 무선 충전 솔루션, USB-C 배터리팩(USB-C power bank) 및 가정용 고속 충전기 등 2018 년 모바일 전력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벨킨의 제너럴 매니저이자 부사장인 스티브 맬로니(Steve Malony)는 "우리는 사람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 사용자 테스트 및 시제품 프로세스, 규정 및 안전, 제조 및 보증 프로그램 준수 등에 지속적으로 주력함으로써 전세계 소비자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1위의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장에서 첫번째이자 최고가 되기 위해 지난 2017년 채택률이 급증한 무선충전 제품들을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우리의 초점은 소비자가 가정에 있든 직장에 있든 이동 중이든 관계 없이 소비자에게 편리한 최적의 모바일 전력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벨킨의 무선충전 제품에는 BOOST↑UP™ Bold 무선 충전 패드, BOOST↑UP™ 무선 충전 스탠드, BOOST↑UP™ 무선 충전 카 마운트, BOOST↑UP™ 듀얼 무선 충전 패드, BOOST↑UP™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있다.

BOOST↑UP™ Bold 무선 충전 패드는 최적의 속도로 애플, 삼성 및 기타 Qi 지원 장치를 지원하는 범용 무선 충전 패드로 10W 출력 충전으로 모든 Qi 지원 장치에 더 빠른 무선 충전을 제공한다. 특히 전자기 잡음의 양을 최소화하고 완벽한 장치 기능을 보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의 예상 출시일은 봄, 여름경으로 예상된다.

벨킨이 올해 공개하는 배터리팩 제품에는 포켓 파워 USB-C 10K, 가정용 고속 충전기·파워 딜리버리 (Fast-Charging Wall Chargers·Power Delivery), 가정용 충전기 27W, 듀얼 포트 가정용 충전기 27W + USB-C to USB-A 케이블 등이 있다.

가정용 고속 충전기·파워 딜리버리는 USB 파워 딜리버리 또는 USB PD는 고속 USB-C 커넥터 및 케이블을 사용하는 충전 프로토콜이다. 파워 딜리버리가 가능한 스마트폰, 태블릿 및 랩톱을 사용하면 별도의 전원 공급 장치 없이도 대형 장치에 안전하고 빠른 충전 및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할 수 있다.

USB PD는 표준 5W 충전보다 최대 70 % 빠른 속도로 스마트 폰을 충전한다. USB 파워 딜리버리 칩셋은 소형 핸드폰이든 대형 노트북이든 관계없이 연결된 장치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그런 다음 가능한 가장 빠른 충전에 필요한 정확한 전력을 공급하지만 회로를 손상시킬 정도의 많은 전력을 공급하지는 않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