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과 모델계약 체결

  • 송고 2018.01.10 09:00
  • 수정 2018.01.10 09:00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 url
    복사

방탄소년단 신화…KB의 도전 정신에 부합

KB국민은행 모바일플랫폼 Liiv 광고모델로 활약 예정

방탄소년단.ⓒ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빅히트 엔터테인먼트

KB국민은행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모델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2017 빌보드 뮤직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를 거머쥐며 글로벌 음악시장의 판도를 좌우하는 블루칩으로 급부상한 그룹으로 최근 선보인 'Mic drop' 리믹스의 뮤직비디오(M/V) 조회수가 1억뷰를 넘어서는 등 출시한 M/V 중 12편이 1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초부터 본인들만의 차별화된 장르와 음악, 특히 또래 세대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한국어 노랫말로 담아 전세계를 무대로 끊임없이 도전해 온 방탄소년단의 성장에 주목해 왔다.

이번 모델발탁은 방탄소년단의 '도전, 혁신, 글로벌'이라는 성공 DNA가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 도전정신과 맞아 떨어지면서 급물살을 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orea Best가 글로벌 Best가 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이 KB국민은행 브랜드정체성의 핵심"이라며 "방탄소년단은 과거 비보이, 김연아 선수 등이 보여준 대한민국 1등을 넘어 광고 캠페인의 의미를 2018년의 정서로 재해석해줄 최적의 아티스트라고 판단해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KB국민은행의 디지털플랫폼 'Liiv(리브)'의 영상광고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