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LS그룹 회장, CES 찾아 신사업 기회 모색

  • 송고 2018.01.15 09:15
  • 수정 2018.01.15 09:15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 url
    복사

11~12일 그룹 및 주요 계열사 CTO 등과 동행

중국 기업 약진에 "주력인 전력, 자동화 경쟁력 강화"

구자열 LS 회장(왼쪽)과 구자은 LS엠트론 부회장이 지난 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8'에 참관해 기아자동차의 스마트 터치 에어벤트 기술을 체험하고 있다.ⓒLS

구자열 LS 회장(왼쪽)과 구자은 LS엠트론 부회장이 지난 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8'에 참관해 기아자동차의 스마트 터치 에어벤트 기술을 체험하고 있다.ⓒLS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지난 11~12일 이틀간 구자은 LS엠트론 부회장, 이학성 ㈜LS 사장(CTO, 최고기술책임자), 김봉수 수페리어에식스(SPSX, 미국 최대 전선회사) 사장 등 주요 임원 10여명과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를 찾았다.

15일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과 주요 임원들은 현대·기아차, 삼성전자, LG전자 등 한국기업을 비롯한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로보틱스 등 첨단 기술분야 글로벌 선진기업인 화웨이, DJI, 도요타, 다쏘 등의 전시관을 찾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했다.

구 회장은 "디지털 혁신으로 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종(異種)산업에서도 우리가 배울 것이 많다"며 "CES와 같은 전시회를 통해 투자확대와 기술 경쟁력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구 회장은 이번 CES에서 중국 기업들의 약진을 보고 "첨단 기술분야는 물론 IT, 제조업 등 전 산업 분야에서도 중국은 이미 한국을 추월했다"며 "LS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전력, 자동화, 그리드 분야에서만큼은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과 적극 협력하는 등 중국을 위협이 아닌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