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세미콘 코리아 2018' 참가…산업용 현미경·내시경 공개

  • 송고 2018.01.30 08:53
  • 수정 2018.01.30 08:54
  •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 url
    복사

최신 산업현미경·산업내시경 등 광학장비 대거 전시

"혁신적 제품 세미콘 코리아 2018서 경험하길 바란다"

3D 측정 레이저 현미경 OLS5000 & 모니터[사진=올림푸스]

3D 측정 레이저 현미경 OLS5000 & 모니터[사진=올림푸스]

올림푸스한국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재료장비 전시회 '세미콘 코리아 2018'에서 최신 산업현미경과 산업내시경을 전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세계적 광학기술이 적용된 현미경과 산업용 내시경을 바탕으로 국내 의학 및 생물학, 나아가 산업 전반에 기여하고 있는 올림푸스는 이번 전시 기간 동안 앞선 기술을 자랑하는 다양한 최신 광학 장비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전시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다양한 샘플들을 관찰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올림푸스 산업현미경은 반도체 및 전자 기판 등 다양한 산업제품들의 검사 및 측정 장비로 사용되고 있다.

올림푸스한국은 이번 전시회에 3D 측정 레이저 현미경 'OLS 5000'을 비롯해 다양한 최신 산업 현미경을 전시한다.

OLS 5000 은 미세한 부품이나 첨단 소재 등의 표면을 3차원 이미지로 관찰 및 측정할 수 있는 3D 측정 레이저 현미경으로, 레이저 스캔 방식을 적용해 샘플의 복잡한 표면에 접촉하지 않고도 3D 이미지로 측정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관찰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반도체∙평판디스플레이(FPD) 검사용 산업현미경 MX63L,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 하기 위한 라지 스테이지 및 형광 관찰이 가능한 디지털 현미경 DSX510-MR, 16배 광학 줌과 독립 제어 가능한 4분할 LED 조명을 탑재한 자유 각도(Free Angle) 디지털 현미경 DSX110 등도 함께 전시된다.

산업내시경 IPLEX NX[사진=올림푸스]

산업내시경 IPLEX NX[사진=올림푸스]

뛰어난 화질로 각종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올림푸스의 산업용 내시경 IPLEX도 전시된다.

IPLEX 시리즈는 산업 설비, 배관, 항공기 엔진, 차량 부품 등 육안으로 직접 보기 힘든 곳의 부식이나 미세 균열 등을 발견하는데 쓰이는 비파괴 검사 장비다. 뛰어난 화질과 조작성을 겸비해 높은 장소나 불안정한 위치에서 작업을 진행할 때도 효율적인 검사를 지원한다.

올림푸스한국 사이언스솔루션사업본부 전종철 본부장은 "세미콘 코리아 2018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올림푸스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