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주문·결제 한번에"…LPG 스마트 충전소 구축

  • 송고 2018.02.12 10:17
  • 수정 2018.02.12 10:17
  •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 url
    복사

KT그룹사·롯데카드와 커넥티드카 커머스 시범 서비스 진행

2개소 시범 서비스 이후 전국 충전소로 서비스 확대 계획

LPG차 운전자가 스마트 충전소에 도착해 원하는 충전량을 얘기하거나 카드를 제시하지 않고도 LPG 충전이 가능하게 됐다.

E1은 KT, BC카드, 스마트로 등 KT그룹사 및 롯데카드와 함께 커넥티드카 커머스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E1 과천충전소 등 2개소에서 진행되는 커넥티드카 커머스 시범 서비스는 별도의 위치 인식 장비 설치 없이 자동으로 차량 인식, 주문, 결제, 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기존 국내 커넥티드카 커머스는 수동으로 위치를 확인하거나 차량 인식 인프라를 별도 구축해야 하는 등 서비스 확산에 제약이 있었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DGPS 측위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1, KT, 롯데카드, BC카드, 스마트로 등 5개사는 지난해 11월 커넥티드카 커머스 추진을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E1은 자사 멤버십인 오렌지카드를 기반으로 Car Life 전반의 고객 특화 서비스를 구축해왔다.

E1은 이번 커넥티드카 커머스 시범 서비스 이후 전국 충전소로 서비스를 확대해 선도적으로 미래형 스마트 충전소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KT는 측위 기술을 기반으로 BC카드와 스마트로의 결제 기반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커넥티드카 커머스 플랫폼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카드는 롯데그룹 계열사 네트워크를 확보해 커넥티드카 커머스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1 관계자는 "이전부터 업계 최초 방폭형 무선 결제 시스템 도입, 앱카드 활용 모바일 결제 도입 등 LPG 차량 운전자를 위한 편리하고 선진적인 서비스를 구축해왔다"며 "미래 사물인터넷(IoT)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형 스마트 충전소 구축을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커넥티드카 커머스 시범사업도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선진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