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지역 어린이들과 장보기 행사 진행

  • 송고 2018.02.13 10:52
  • 수정 2018.02.13 10:51
  •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 url
    복사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1기 행사'

광주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남광주시장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1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남광주시장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1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남광주시장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1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과 어린이 20명은 팀별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명절 음식을 구입하고 스탬프 도장을 받는 체험 학습을 진행해 시장상인들과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 시장투어 1기는 대형 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계산 하는 등, 재미와 경제 공부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했다.

행사는 전통시장 살리기 일환으로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송종욱 은행장은 민족의 대 명절 설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지역 조손가정에 온누리 상품권 5백만원을 선물하고 제수용품을 함께 구입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남광주시장은 광주광역시 수산물 대표시장으로 노점 포함 338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며 최근에는 광주 최초 먹거리특화야시장인 ‘남광주 밤기차 야시장’을 선보이며 광주의 새로운 야간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