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O2O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 송고 2018.02.14 15:16
  • 수정 2018.02.14 15:15
  •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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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랩스가 국내 온·오프라인 연계(O2O) 업계 처음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헬스케어 솔루션 플랫폼 케어랩스가 13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케어랩스는 이번 상장을 위해 130만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1만5000원~1만80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195억원~234억원이다. 수요예측은 3월 12일~13일 양일간 진행되며 3월 19일~20일 청약을 거쳐 3월 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케어랩스는 업계 1위 모바일 앱 '굿닥(병원∙약국찾기 앱)', '바비톡(뷰티케어 후기 앱)'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미디어플랫폼 사업부, 비급여 병∙의원용 CRM소프트웨어와 약국 업무 지원시스템, 처방전 보안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IT솔루션 사업부, 국내 유일 헬스케어 분야 특화 종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디지털마케팅 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케어랩스는 O2O 시장 성장에 따른 모바일 앱 이용자가 증가하며 플랫폼 사업은 본격적인 수익 창출 구간에 접어들었고 비급여 병∙의원의 고객 맞춤형 마케팅 니즈가 증대되며 마케팅에 최적화된 케어랩스의 CRM소프트웨어 및 디지털마케팅 사업 부문의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향후에는 헬스케어 분야 사업 다각화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병원 진료시 예약부터 결제까지 처리하는 원스톱 시스템 구축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한 솔루션 사업 확대 ▲의료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애널리틱스 시장 진출 ▲소비자 맞춤형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도약 등 기존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규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케어랩스 김동수 대표이사는 "케어랩스는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 등 세 사업부가 지닌 경쟁력을 바탕으로 서로간 시너지를 발휘하며 명실상부 국내 1위 헬스케어 O2O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이번 상장을 계기로 각각의 사업 영역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사업다각화로 전방시장을 지속 확대해나가 '넘버원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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