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비…비 그친 뒤 기온 '뚝'
인터넷뉴스팀 기자 (clicknews@ebn.co.kr)
2018-03-14 17:43:04
▲ ⓒ[사진제공=연합뉴스]

목요일인 15일 내일날씨는 전국에 봄비가 내리면서 수은주도 뚝 떨어져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일부 지역은 돌풍과 벼락이 치며 요란한 비바람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강원산지엔는 최고 7cm 안팎의 많은 눈이 예보됐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밤부터 서쪽에서 다가오는 비구름으로 점차 흐려져 내일 새벽 서쪽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다. 점차 비(강원영동 눈 또는 비)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내일은 비와 함께 바람마저 강하게 불며 날씨가 급변하겠다.

내일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다. 모레 오전에 비가 모두 그치겠다. 주말인 토요일 아침은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곳 있겠다. 낮부터는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세종 울릉도 목포 대구 울산 창원 11도, 대전 부산 강릉 청주 12도, 춘천 인천 9도, 광주 제주 전주 14도로 오늘보다 1~5도 가량 높겠다. 낮 기온은 서울 울릉도 14도, 대전 수원 세종 춘천 청주 목포 15도, 대구 광주 전주 울산 17도, 부산 창원 강릉 16도, 제주 20도로 3~7도 가량 떨어지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와 대기 움직임이 원활해 전국이 대체로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