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게임사 전용 클라우드 패키지' 출시

  • 송고 2018.04.04 09:03
  • 수정 2018.04.04 09:05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 url
    복사

비용 40% 절감∙∙∙세계 16개 언어 지원 및 현지 테스트

"게임업계 글로벌 시장 진출 든든한 지원군 될 것"

글로벌 현지에 맞는 게임 출시부터 게이머 관리·운영까지 한 번에 책임지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나왔다.

SK㈜ C&C는 4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다목적홀에서 국내 50여곳 중소형 게임사를 초청해 '게임 정글에서 생존하는 법' 세미나를 마련했다. 게임사의 글로벌 게임 론칭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제트(Cloud Z) 올인원(All-in-One) 패키지’를 공개했다.

‘클라우드 제트 올인원 패키지’는 ▲현지 언어 및 문화를 반영한 국가별 게임 출시 ▲글로벌 게이머를 하나로 묶는 커뮤니티 구축∙운영 ▲글로벌 현지 게임 수요에 맞춘 탄력적인 인프라 및 네트워크 설계∙운영 ▲주기적인 게임 성능 테스트에 대한 게임사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SK C&C는 패키지 마련을 위해 클라우드 제트(Cloud Z)를 중심으로 800여명의 전문가가 포진한 국내 1위 게임컨설팅∙품질관리 서비스 전문업체 '아이지에스', 365일 24시간 제공되는 게임사 인프라 매니지드 전문업체 '굿어스'와 협력했다.

원어민 100여명이 영어, 중국어, 대만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 세계 16개 언어를 지원한다. 게임 서버 비용을 포함해 현지 마케팅 비용까지 월납으로 나눠내기 때문에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중소 게임사들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전세계 60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센터간 데이터 전송도 무료다. 롤 플레잉 게임 등 데이터 생산량이 많은 게임사의 특성을 반영해 제공되는 대용량 단독 서버를 이용해 게임의 운영 안정성도 높일 수 있다.

또한 SK C&C의 엠티웍스(mTworks) 서비스를 불러내 신규 모바일 게임 테스트 속도는 높이고 비용은 낮출 수 있다. 엠티웍스는 인터넷 접속 만으로 센터의 모든 모바일 웹·앱 서비스 테스트가 진행 가능한 클라우드 제트 기반 서비스다.

SK C&C 신현석 CloudZ 플랫폼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올인원 패키지를 통해 게임사들이 게임 개발만 하면 품질 테스트부터 글로벌 현지화, 게임 운영에 언제나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을 책임질 것"이라며 "게임업계 글로벌 시장 진출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