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버스 안전사양 시승회' 개최

  • 송고 2018.04.20 17:14
  • 수정 2018.04.20 17:14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 url
    복사

국내 최초 수입 버스 대상 안전 사양 체험 기회 제공…안전사양 장착 필요성 강조

정부 관계자·유관 기업·고객 200여명 참여…3개 안전사양 코스 통해 제품 안전성 입증

만트럭버스코리아(주)는 20일·21일 양일간 경기도 김포시 한국타임즈항공에서 '만트럭버스코리아 버스 안전사양 시승회 2018'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주)는 20일·21일 양일간 경기도 김포시 한국타임즈항공에서 '만트럭버스코리아 버스 안전사양 시승회 2018'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만트럭버스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주)는 20일·21일 양일간 경기도 김포시 한국타임즈항공에서 '만트럭버스코리아 버스 안전사양 시승회 2018'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승회는 국내에서 수입 버스 대상으로는 처음 진행되는 안전사양 체험 기회로 버스 안전사양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지원하는 MAN 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을 비롯 독일에서 방한한 만그룹 전문 드라이빙 인스트럭터(프로피 드라이버)가 참석해 정부 관계자·유관 기업 및 MAN 고객 200여명에게 MAN 버스의 첨단 안전 장치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의미를 더했다.

안전사양 시승 모델은 'MAN 라이온스 더블데커'로 현재 경기도권을 중심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2층 광역버스다.

독일 현지에서 완제품으로 생산해 국내에 들여왔으며 승객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최첨단 능동형 안전 시스템이 기본으로 대거 장착된다.

시승 코스는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전방 충돌 상황을 감지하고 차량의 제동 장치를 자동 제어하는 AEBS 테스트를 위한 300m 직선 코스 △주행환경 및 운전자 습관을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차량이 운전자 의지와 관계없이 차선 이탈 시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LDWS 테스트를 위한 1.4km 주행 코스 △차체 제어를 통해 안정적 운행을 유도하는 ESP 테스트를 위한 슬라럼 및 긴급 차선 변경 코스로 각 기능의 실제 구현 상황을 표현했다.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국내 진출 이후 안전한 도로 환경 구축에 앞장서 온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앞으로도 각종 첨단 안전 장비를 장착한 제품을 선보이며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