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재산세·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 시행

  • 송고 2018.05.18 11:28
  • 수정 2018.05.18 11:28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 url
    복사

PC 웹 사이트 또는 리브온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

KB부동산 Liiv On』재산세«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 시행 관련 이미지.ⓒKB국민은행

KB부동산 Liiv On』재산세«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 시행 관련 이미지.ⓒ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세금정보 제공 업체인 ㈜아티웰스와 협력해 'KB부동산 Liiv ON' 이용 고객들에게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쉽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KB부동산 Liiv ON 부동산 세금계산 서비스는 PC 웹 사이트 또는 리브온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양도세·증여세·취득세 계산만 가능했으나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간단한 주소입력만으로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의 2017년도 기납부 금액과 2018년도의 예상금액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주소만 입력하면 해당지번의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자동으로 표시되고 임대주택 등록에 따른 종합부동산세 배제 등 각종 감면사항을 감안한 세금 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어 다주택자들의 투자관련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관련 스타트업 업체들과 제휴해 다양한 부동산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B부동산 Liiv ON은 은행권 최초의 부동산플랫폼으로 고객, 중개업소, 은행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Win-Win 전략으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6월 중에는 연립/다세대 주택에 대한 AVM(Auto Valuation Model, 자동가격추정모델) 시세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