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셔레스트, 가상화폐 PPT·DENT·MCO 동시 상장

  • 송고 2018.05.23 11:06
  • 수정 2018.05.23 11:07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 url
    복사

파퓰러스·덴트·모나코 3종 24일 상장 예정

가치있는 가상화폐 선별, 지속적으로 소개

ⓒ캐셔레스트

ⓒ캐셔레스트

국내 가상(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는 23일, 전 세계 거래소에서 이미 검증된 가상화폐 3가지를 동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장되는 가상화폐는 블록체인 분산 원장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송장거래 플랫폼인 파퓰러스(PPT),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인 덴트(DENT), 실물경제에서 가상화폐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모나코(MCO) 3종이다.

파퓰러스(PPT)는 글로벌 인보이스의 빠른 거래 및 저비용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의 사용자는 즉각적인 자금 조달 및 자율적인 스마트 계약, 지불 수집 및 수령을 위한 자동화된 서비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 인보이스 판매자와 구매자는 위치에 관계없이 중개인 없이도 서로 상호 거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퓰러스의 모든 청구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업로드되어 보관되는 것이 특징이다.

덴트(DENT)는 ‘데이터 공유 경제’를 가능케 하는 가상화폐다. 모든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데이터를 구매, 판매 및 기부할 수 있다. 덴트는 모바일 데이터 거래를 위한 시장이다. 덴트 코인은 통신사업자와 사용자 커뮤니티 간의 모바일 데이터를 위한 세계적인 통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인지도가 높은 모나코(MCO)는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한 체크카드와 앱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모든 사람들이 가상화폐 지갑을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자카드와 월렛 앱의 통합을 통해 실물경제에 가상화폐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원준 대표는 "고객들에게 투자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암호화폐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거래소의 역할을 충실히 해 건전한 투자 및 거래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투자자들이 상장된 암호화폐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두어 상장 공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캐셔레스트에 동시 상장되는 3종 가상화폐는 23일 오후 5시에 지갑이 열린 후 24일 오후 3시에 상장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