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3.3%·네이버TV 2%·비디오포털 1.9%
유튜브 작년 동기 대비 사용시간 점유율 7% 상승
유튜브가 모바일 동영상 앱 가운데 가장 많은 사용시간(291억분)을 사용해 전체 사용시간의 86%를 차지했다.
12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5월 한달 한국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및 편집기 앱의 사용시간과 점유율을 발표한 결과 1위는 유튜브로 3043만명이 총 291억분을 이용했다.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 및 편집기로 등록된 모든 앱들의 총 사용시간인 341억분 중 85.6%다.
2위는 아프리카TV로 201만명이 총 11억분을 사용해 3.3%의 점유율이었다. 3위는 네이버TV로 497만 명이 총 6.6억분을 이용해 2%를 점유했다.
그 뒤를 비디오포털, MX플레이어, oksusu 등이 차지했다.
동일한 기준으로 측정된 작년 5월 조사에서는 유튜브의 사용시간 점유율은 78.7%였고 아프리카TV는 5.7%, 네이버TV는 2.9%였다.
조사는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달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에 등록된 앱을 대상으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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