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 "스트레스 슈터 아이템 펀딩 인기 몰이"

  • 송고 2018.06.14 17:16
  • 수정 2018.06.14 17:15
  • 최은화 기자 (acacia@ebn.co.kr)
  • url
    복사

친환경 화장품 '수영장 토너' 1900% 목표 초과 달성

반려식물 프로젝트 및 신개념 공기청정기 펀딩도 인기

체취케어 프로젝트 '프라도란트'. 사진=와디즈

체취케어 프로젝트 '프라도란트'. 사진=와디즈


뷰티, 홈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아이템들의 리워드 펀딩이 인기를 끌고 있다.

14일 와디즈에 따르면 올 여름 트렌드를 이끌 키워드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와 고민을 날려준다는 의미를 담은 '스트레스 슈터(Stress Shooter)'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 자외선 등 환경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면서 맑은 공기, 유해성분이 없는 천연 화장품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데에 영향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대표적인 스트레스 슈터 제품은 내추럴 컨셉의 천연 소재 화장품이다. 수영장 토너 프로젝트는 인공 합성 향료나 화학 방부제, 유해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무향 무색소의 천연 화장품이다. 현재까지 목표 금액의 약 1900%를 초과 달성하면서 서포터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최초로 제품 외관에 점자로 제품명을 표시해 차별 없는 가치 소비를 이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프라도란트(fradorant) 프로젝트는 체취 케어를 통해 나만의 향을 만들어 주는 펀딩이다. 악취 성분을 중화시켜주는 물질이 함유된 바디 프라이머 크림과 향수를 사용해 더운 여름에도 깔끔한 바디센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바디 프라이머는 매트하고 보송한 제형으로 땀이 나는 부위에 바르면 산뜻한 쿨링 케어가 가능해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미세먼지와 대기 오염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 줄 프로젝트도 와디즈에서 진행 중이다. 반려식물 프로젝트는 공기 정화와 홈 인테리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펀딩이다. 공기 정화에 효과적인 식물인 스투키와 수염 틸란드시아가 리워드 상품으로 구성된다. 반려식물 프로젝트는 공기 정화 능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개념 공기청정기 아이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실내 공기 정화제 하루산소는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수분을 흡수해 산소를 발생시켜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 주는 고체산소다. 휴대용 편백나무 공기청정기 수피(SOOPI)는 편백나무에서 발생하는 천연 항생물질인 피톤치드를 통해 향균 효과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 및 긴장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건강한 일상을 영위하기 위한 펀딩 아이템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새로운 아이템 펀딩이 대중의 관심을 모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