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대학생 신용홍보단' 2기 모집

  • 송고 2018.07.17 19:05
  • 수정 2018.07.17 19:04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 url
    복사

신용 중요성 및 관리법 등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수행

활동비·여신금융업계 선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제공

여신금융협회 '제2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모집 공고 포스터ⓒ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 '제2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모집 공고 포스터ⓒ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는 카드업계와 공동으로 예비사회인인 대학생들의 올바른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통한 건강한 금융활동을 이끌어가는 '제2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오는 27일까지 협회 교육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용정보원에 따르면 다중채무자(학자금대출 외 2건 이상)의 연체율은 25세 전후 6% 내외로 증가, 25세 이하 신용카드 이용자의 연체율은 5%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여신금융협회는 이 같이 신용카드 및 대출 등의 높은 연체율로 신용위험에 취약한 20대를 대상으로 신용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 지난 2017년부터 업계 처음으로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운영하고 있다. 전 금융권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가 신용홍보단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2기 신용홍보단은 총 50명을 모집한다. 신용교육 및 올바른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 졸업예정자 제외)은 개인 또는 팀단위(3~5명)로 지원할 수 있다.

1차 온라인 서류전형 후 2차 동영상 전형을 통해 최종선발한다. 신용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로 선발인원을 배분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오는 8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내달 29일 신용홍보단 발대식 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활동한다. 신용의 중요성 및 신용관리법, 신용관리 유의사항 등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개인·팀미션, 전체미션 수행 후 관련 내용을 온라인채널을 통해 전파하고, 가두 캠페인인 '신용페스티벌'을 펼친다.

활동 혜택으로는 △금융·신용활동 체험을 위한 '신용캠프(2박3일, 서울)' 실시 △여신금융협회장 명의의 위촉장 및 신용홍보단원증 수여 △신용홍보단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 지원 △우수활동 홍보단원 포상 실시 △여신금융업계 선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여신금융협회 교육연수원 주관 각종 교육·특강 등 참가지원 등이 제공된다.

협회 관계자는 "신용홍보단이 직접 체득한 신용의 중요성 및 올바른 신용관리법을 또래 대학생들에게 스스로 전파함으로써 자발적인 신용관리 의식 함양이 가능하다"며 "특히 홍보의 주체와 대상이 모두 대학생인 만큼 공감대 형성을 통한 교육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