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 사모재간접 공모펀드 프로모션 진행

  • 송고 2018.07.18 15:36
  • 수정 2018.07.18 15:35
  •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 url
    복사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삼성솔루션코리아플러스알파 펀드 가입고객 대상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온라인코리아

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모투자 재간접펀드는 자산의 50% 이상을 전문투자형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를 말한다.

사모펀드는 공모펀드 대비 운용제약이 적어 다양한 운용전략을 통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저성장 시대에 사모펀드의 장점은 부각되며 최근 사모펀드 시장규모는 공모펀드를 역전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만 사모펀드는 최소가입금액이 1억 원 이상으로 투자에 제한이 있었던 반면 이를 보완한 공모형 사모투자 재간접펀드가 등장하며 500만 원 이상이면 투자유망한 사모펀드 투자가 가능해졌다.

김승현 펀드온라인코리아 팀장은 "변동성 큰 장세에서도 사모펀드는 메자닌 투자, 롱숏, 이벤트드리븐 등 다양한 수익추구 전략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고 연초 이후 변동성 또한 시장의 5분의 1 수준"이라며 "시장 전체적으로 사모펀드 설정액이 크게 증가하는 등 그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으나 투자금 제약으로 투자하지 못하거나 사모펀드 선택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에게 사모투자 재간접펀드를 소개해 투자의 범위를 넓혀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 펀드, 삼성솔루션코리아플러스알파 펀드에 가입한 투자자는 가입금액 및 조건에 따라 펀드쿠폰 또는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1000만 원 이상 가입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브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프리미엄 매거진 1년 정기구독권 또는 강변 CGV씨네앤포레 주말관람권을 증정한다. 본 프로모션은 펀드슈퍼마켓 사이트 및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오는 9월13일까지 진행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