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주금공, 상호 교차감사·정보교류 실시

  • 송고 2018.07.19 15:40
  • 수정 2018.07.19 15:39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 url
    복사

감사업무 선진화 업무협약 체결

금융지원 업무에서 시너지 창출

박세규 기술보증기금 감사(오른쪽)와 이동윤 한국주택금융공사 감사가 19일 부산시 문현동 소재 주금공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기술보증기금

박세규 기술보증기금 감사(오른쪽)와 이동윤 한국주택금융공사 감사가 19일 부산시 문현동 소재 주금공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주금공)는 19일 부산시 문현동 소재 주금공 본사에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체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및 교류를 통한 교차감사 실시 △내부통제 취약 및 우수분야에 대한 정보교류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활동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하고 감사업무 선진화의 성과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업무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금융지원 업무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박세규 기보 감사는 "부산 국제금융센터 내에 소재하고 있는 공공기관이 서로 협조함으로써 각 기관의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내부감사의 기능과 역할을 한 단계 높여 합리적 경영개선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윤 주금공 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중소기업과 서민을 지원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규제개혁 등 정부정책이 원활하게 집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기보는 기획재정부 주관 '2017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중소벤처기업 핵심 지원기관이며, 주금공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의 '2017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전체 공공기관 중 종합청렴도 1위를 달성한 내부통제 선도기관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