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삼성페이와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 동반 진출

  • 송고 2018.08.13 09:55
  • 수정 2018.08.13 09:53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 url
    복사

오프라인 지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 상에서 선불카드 즉시 발급 신청

전화번호 기반 연락처 이체, MST 기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제공

위성호 신한은행장(왼쪽)과 이종민 삼성전자 서비스운영그룹장(오른쪽)이 계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신한은행

위성호 신한은행장(왼쪽)과 이종민 삼성전자 서비스운영그룹장(오른쪽)이 계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삼성전자와 손 잡고 새롭게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베트남 디지털금융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 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삼성페이와 함께 글로벌 시장 최초로 베트남 선불카드 시장에 동반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삼성페이 선불카드는 삼성전자 휴대폰 갤럭시노트9에 탑재되는 전자지갑형 선불카드로 자동충전, 이체 및 결제가 가능하다.

온라인 전용카드로 발급되기 때문에 삼성페이가 가능한 휴대폰 사용자는 누구나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직접 선불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상대의 전화번호만으로 이체가 가능한 연락처 이체서비스, 삼성페이의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서비스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제공되며 올해 안으로 온라인 결제, Bill Payment 등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현금없는 사회 정책에 비추어볼 때 향후 베트남 내 휴대폰을 이용한 결제 시장은 더욱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베트남 내 1위 외국계 은행인 신한은행은 삼성페이와의 이번 제휴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