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프로야구 'AI 데이터 분석 방송' 제공

  • 송고 2018.09.05 08:33
  • 수정 2018.09.05 08:30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 url
    복사

타자의 홈런, 타구 궤적, 비거리 및 발사각 등 입체적 표현

SK브로드밴드가 ‘AI 데이터 분석 방송’ 생중계 채널을 SPOTV와 제휴해 오픈한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AI 데이터 분석 방송’ 생중계 채널을 SPOTV와 제휴해 오픈한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AI 데이터 분석 방송’ 생중계 채널을 SPOTV와 제휴해 오픈한다.

5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모바일 동영상 OTT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 국내 프로야구 경기의 투타와 주루, 수비 등 다양한 실시간 세부 기록 데이터를 입체적인 그래픽으로 감상할 수 있다.

AI 데이터 분석 방송 생중계는 투수의 투구와 타자의 타구 움직임을 빠르고 정확하게 트래킹함으로써 시청 중인 경기 장면을 실시간으로 분석한 뒤 데이터로 제공한다.

투수가 던지는 직구,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싱커 등 구종은 물론 공의 회전수와 속도 등을 그래픽 및 데이터로 구현하며 초구부터 마지막 승부구까지 분석한 결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와 함께 타자의 타격 발사각과 공의 속도, 체공시간, 비거리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입체적인 그래픽으로 제공한다.

타격 시점부터 출루까지 걸린 경과시간과 주자가 1루-2루-3루-홈을 도는 동안 각 지점까지 진루하는 데 걸린 경과시간을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타격 시 수비가 시프트하는 위치와 이동 동선을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타격 시점부터 수비수가 공을 캐치하는 시점까지의 이동 속도 및 거리, 야수가 던진 송구의 최대 속도와 비거리 등을 측정해 그래픽과 수치로 제공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향후 실시간 AR/VR 및 AI 기술 도입 등 5G 기반의 다양한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에게 스포츠 경기 관람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