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이상징후에도 원생들 계속 등원…전원 상도초 수용"

  • 송고 2018.09.07 19:26
  • 수정 2018.09.07 19:24
  • 관리자 (rhea5sun@ebn.co.kr)
  • url
    복사

서울교육청, 후속조치 발표…학교 주변 공사장 전수조사

7일 오전 서울 동작구 상도동 다세대주택 공사장의 흙막이가 무너져 근처에 있는 서울상도유치원 건물이 기울어져 위태롭게 서 있다. 오른쪽 위 건물이 상도초등학교ⓒ연합뉴스

7일 오전 서울 동작구 상도동 다세대주택 공사장의 흙막이가 무너져 근처에 있는 서울상도유치원 건물이 기울어져 위태롭게 서 있다. 오른쪽 위 건물이 상도초등학교ⓒ연합뉴스



교육 당국이 서울상도유치원의 건물 이상징후를 알면서도 원생 등원 중단 등 적극적인 조처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교육청은 7일 인근 공사장 옹벽 붕괴사고 영향으로 심하게 기울어진 서울상도유치원과 관련해 긴급 후속조치를 발표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우선 교육청은 상도초등학교 교실 6개를 활용해 서울상도유치원생 122명 전원을 수용하기로 했다. 방과후과정 반에 다니는 58명은 10일부터, 나머지 64명은 그보다 일주일 후인 17일부터 연말까지 상도초에서 유치원 수업을 한다. 사실상 유치원을 초등학교 안으로 옮기는 것이다.

교육청은 서울위기통합지원센터 상담사를 상도초에 상주시키며 원아·초등학생들이 심리적 불안을 겪지 않도록 돕기로 했다. 또 상도초 건물 전체에 대해 이른 시일 안에 정밀안전진단도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청은 서울 전역 학교 주변에서 진행 중인 공사현장을 전수조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교육청에 따르면 유치원 측과 교육청은 건물에서 이상징후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진 8월 22일 이후에도 등원중단 조처를 하지 않았다.

유치원과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등이 대책회의를 벌인 5일과 붕괴사고가 일어난 6일에도 원생들은 정상적으로 유치원에 나왔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균열은 지난달 20일께 발생했고 이달 4일께 20~30㎜까지로 급격하게 벌어졌다. 교육청은 이상징후를 학부모들에게 알렸는지는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다만 교육청 관계자는 "서울상도유치원이 3월부터 공사를 막아달라고 학부모, 교육지원청, 주민들에게 말했던 것으로 안다"면서 "이상징후를 (학부모에게) 언제 알렸는지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