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 송고 2018.09.10 17:32
  • 수정 2018.09.10 17:29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 url
    복사

이달 30일까지 BGF리테일 홈페이지서 온라인 진행

인성검사가 대폭 강화…인공지능 검증 프로그램 도입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오는 17일부터 올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채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자(2019년 2월 졸업)를 대상으로 하며, 예상 채용 규모는 두자릿수다.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직군 ▲경영지원직군 ▲재경지원직군 ▲전략기획직군 ▲상품운영직군 ▲전문직군으로 나뉘며,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인성검사 ▶ 1차면접 ▶ 최종면접 ▶ 인턴실습 ▶ 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17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며 BGF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채용에서 BGF리테일은 지원자의 직무 역량과 업(業)에 대한 관심 검증에 중점을 둔다.

BGF리테일은 사진, 가족관계 등 직무와 무관한 항목들을 지원서류에서 삭제했으며 직무 에세이에서는 CU(씨유)의 미래상과 편의점의 사회적 역할 등 업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을 가진 지원자를 선별하기 위한 항목들을 묻는다.

올 하반기 채용부터는 인성검사가 대폭 강화된다.

온라인 전형의 모든 단계에는 인공지능(AI) 검증 프로그램이 도입돼 채용 담당자들의 주관적 판단을 최소화하는 한편, 자기소개서 내용에 대한 표절 심사도 철저하게 진행된다.

이번 채용에서 BGF리테일은 채용 설명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유력 취업포털 또는 유튜브 등에 업로드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와 마찬가지로 BGF리테일 채용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각 전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 후, 입사 희망자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대해 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BGF리테일은 전국 13개 대학에서 오는 14일까지 인재 발굴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캠퍼스 리쿠르팅' 및 오디션을 통해 합격자들에게 서류 전형을 면제하는 '캠퍼스 오디션'도 진행한다.

장영식 BGF HR팀장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BGF리테일의 위상에 맞춰 보다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모시고자 이번 채용은 여느 때보다 지원자 중심의 열린 방식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유통업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BGF그룹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갈 수 있는 열정 있는 지원자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