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모바일앱 표준 체계 마련
UI/UX 표준 수립…쉽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2018-09-18 08:37:33
▲ 농협금융지주는 '모바일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UX) 표준 체계'를 수립했다고 18일 밝혔다.ⓒNH농협금융

농협금융지주는 '모바일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UX) 표준 체계'를 수립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농협금융의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쉽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앱 UI·UX 표준 체계란 사용자 관점에서 모바일 화면의 메뉴 구성, 정보의 배치, 프로세스 등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디자인할 수 있도록 농협금융 계열사 공통의 표준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그룹 차원의 가이드라인 부재로 인해 발생하는 상이한 메뉴 구성 등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아이콘, 색상, 서체 등도 표준화해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도 제고한다.

농협금융은 금융지주를 중심으로 은행, 카드, 생명, 손해보험 및 중앙회 상호금융의 실무자로 구성된 TF를 구성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립된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농협금융 모바일 앱을 추가 분석·진단해 개선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농협금융지주는 표준 가이드라인이 준수될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하거나 고도화되는 계열사의 모바일 앱을 사전 점검해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특히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통합 스마트뱅킹 구축 사업과 연계해 스마트뱅킹, 금융상품마켓, 퇴직연금, 스마트인증 등 모바일 앱을 통합하는 한편 UI·UX도 대폭 개선해 출시할 예정이다.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전 계열사가 고객 불편사항을 귀담아 들어 고객 중심의 쉽고 편리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