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데이 개최
오는 1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서 진행…최신 기술 트렌드와 적용사례 소개
스마트팩토리 구축 위한 IoT,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로봇 등 다양한 솔루션 시연 예정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2018-10-11 09:40:36
▲ 지난 2016년 한컴MDS가 개최한 'Industrial IoT 전문가 컨퍼런스'에 제조업계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해 연사의 발표를 청취하고 있다.ⓒ한글과컴퓨터

한컴MDS는 제조 산업의 경쟁력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신 기술 트렌드와 적용사례 소개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데이 2018'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6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기술 동향과 다양한 적용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AI 기반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 기업인 DataRobot(데이터로봇)에서는 제조업분야에서의 AI 머신러닝 활용방안과 사례를 소개한다. IBM, Microsoft 등에서는 제조업의 다양한 디지털 혁신 사례 및 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현대제철에서는 철강제조업에서의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플랫폼 도입 사례와 성과를 소개한다.

한컴MDS에서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 통합 및 분석, 가시화에 적용되고 있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플랫폼 ThingSPIN(씽스핀), 산업자동화 통신표준 OPC UA 솔루션, NVIDIA(엔비디아) 인공지능 플랫폼 등을 비롯한 다양한 솔루션을 현장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국내 제조업계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단순한 공장 자동화를 넘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보안, 로봇 등 다양한 ICT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지능화함으로써 공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고도화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도 2025년까지 3만개의 스마트팩토리 보급을 목표로 스마트팩토리 기반산업 육성 정책을 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구현 방안과 적용 솔루션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이라는게 한컴측의 설명이다.

현재영 한컴MDS 전무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국내 제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팩토리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하고 차별화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제조 혁신이 필요한 국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해주세요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