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비즈니스밸리 첫 자리…'금정역 SK V1 center' 11월 분양

  • 송고 2018.11.20 16:22
  • 수정 2018.11.20 16:18
  •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 url
    복사

금정역 더블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교통망 및 입지환경 우수

업무최적화 특화설계, 부대시설 제공… 금융혜택도 제공해

수도권 비즈니스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경기도 안양시 호계지구에 더블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center’가 이달 분양된다.

투웨니퍼스트가 위탁하고 SK건설이 시공하는 ‘금정역 SK V1 center’는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55-3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5만5391㎡ 규모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지어진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수도권 지하철 1, 4호선이 지나는 금정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LS산전 본사, 안양IT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들과 인접해 있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도 제공해 기업체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타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지식산업센터는 물류비 절감은 물론 직원들의 출퇴근이 편리하여 인력채용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인기다.

‘금정역 SK V1 center’ 가까이에 위치한 금정역은 수도권 지하철 1, 4호선 환승역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내년 급행열차 정차역이 완공될 시 더욱 빠르게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며, 금정역에서 서울을 관통해 의정부까지 이어지는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금정-삼성-의정부)도 계획돼 있다.

또한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안양-성남 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도 인접해있다.

입지도 눈 여겨볼만하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LS산전 본사, LS엠트론, LS산전 R&D, 지식산업센터,연구소, 국제유통단지, 안양 IT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이에 업무상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고 기업들에게 필요한 인프라도 이미 마련돼 있어 근무환경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안양천수변산책로, 호계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잘 갖추어져 있으며, 산업시설, 연구시설, 주거시설까지 완비한 호계지구 내의 가장 첫 번째에 들어선다.

또한 금정역 힐스테이트, 평촌 어바인 퍼스트(총 3,850세대 입주예정), 덕현지구 재개발 등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국내대표 건설사인 SK건설이 시공하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로, 비즈니스 기동성을 높이는 시스템과 효율적인 공간설계를 보여줄 전망이다.

먼저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단지 저층부에는 제조업 작업특화공간을 도입하고 지상 8~10층에는 소형 규모의 업무형 공장으로 특화설계했다.

특히 지상7층까지 물류트럭이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췄으며, 물류를 사무실 앞까지 운반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물류 상하차 시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하역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내에는 근린편의시설을 비롯해 하늘정원, 단풍마당, 회의실, 공용 남/여 샤워실, 로비라운지 등 부대시설이 마련되며 최첨단 보안시스템도 도입해 우수한 업무환경도 제공한다.

상가에도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상가 투자에 1순위로 꼽는 요소인 도보로 누리는 더블역세권을 갖췄으며, 엘에스로 대로변에 위치해 고객유치가 유리하여, 인근의 다양한 상권 흡수가 용이한 안정적인 상권이다.

이에 더해 금정역 SK V1 center 내 수요는 물론 호계지구 내 SK V1 브랜드타운 형성과 인근 주거타운 재개발, 금정역 힐스테이트 등 약 1만여 세대에 가까운 탄탄한 배후 수요가 확보되어 있다. 다양한 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향후 안양 대표 비즈니스밸리로의 상권 확대가 기대돼 투자 가치 또한 높다

여기에 ‘금정역 SK V1 center’는 중도금 무이자, 총 분양가의 최대 70~80% 저금리 담보대출도 가능해 기업체의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11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금정역 SK V1 center’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85 효명빌딩 2층에 위치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