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토큰 관리 규정 발표

  • 송고 2018.12.10 16:38
  • 수정 2018.12.11 14:43
  •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 url
    복사

블록체인 업계 건강한 발전 도모 및 투자자 권익 보호 목적

프로젝트팀, 후오비 프로젝트 전시 센터에 의무 정보 공개

후오비 글로벌 홈페이지 갈무리. ⓒEBN

후오비 글로벌 홈페이지 갈무리. ⓒEBN


디지털 자산의 금융 허브 후오비 그룹은 '후오비 토큰 관리 규정'을 새롭게 제정 후 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후오비 토큰 관리 규정은 블록체인 업계의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고 투자자의 합법 권익을 보호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후오비 토큰의 관리를 규범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이번에 발표된 후오비 토큰 관리 규정에서는 참가자들이 정확한 의사소통을 하고 거래에서 공정성 및 투명성 등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했다. 이를 위해 △후오비 글로벌 △프로젝트팀 △추천 기관 △토큰 등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를 재규정했다.

총 25조의 세부항목으로 구성된 이번 규정은 후오비 토큰을 활용하고 있는 프로젝트팀의 행동 규정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로젝트팀은 후오비 블록체인 프로젝트 전시 센터(Huobi Coinbook)에 정기적 또는 임시적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 진실성·정확성·완전성을 보장해야 한다는 내용을 강조했다.

또 프로젝트팀 또는 추천 기관에 대한 현장 조사·기술 코드의 보안 심사·백서 심사·질의응답 등을 통해 프로젝트팀의 위험성에 대응할 수 있는 권한도 명시했다.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항목도 있다. 규정을 위반한 토큰의 경우 상장 폐지 리스크를 표시하는 'ST' 경고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투자 리스크를 알리는 것이 특징이다. ST 리스크 경고 메시지 후에도 보완이 되지 않은 토큰은 상황의 경중에 따라 숨김 처리 또는 거래 중지 처리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다.

후오비 그룹 측은 "이번 규정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투명성을 높일 것이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최근 후오비 그룹은 후오비 토큰의 활용과 가치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후오비 토큰은 상장 투표·프로젝트 보증금·C2C 마켓 보증금·VIP 수수료 우대·사용자 보호 펀드 조성·후오비 에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